vf100 오토바이 허리통증 해결하기

 배달일을 하다 보면 체형이나 오토바이 종류에 따라 증상의 차이만 있을 뿐 대다수가 경험하게 되는 허리 통증! 병을 키우지 말고 간단하게 해결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1. 근본적인 문제는 자세?

일반적으로 신체 부위중 허리에 통증이 오는 경우는 거의 자세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VF100, PCX, NMax 등 배달 오토바이로 사용되는 스쿠터를 탈 때 가급적 책상에 앉는 자세처럼 다리를 바르게 내리고 타는 게 좋은데, 장시간 주행을 하면 아무리 자세가 좋아도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도움은 됩니다.

 

특히 VF100 오토바이는 주행 충격이 다른 125cc급 스쿠터들 보다 심해서인지 허리통증이 '조금 아프네?' 수준이 아니라 심할 때는 아침에 일어나서 걸음걸이에도 영향을 줄 만큼 아픈 경우도 있었습니다.

 

2. 등받이 쿠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등받이 쿠션을 하면 허리통증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구입해서 장착하기 전까지는 이게 '과연 도움이 될까?'라고 생각했고, 별 기대 없이 오토바이 배달통 앞쪽에 장착했습니다.

 

등받이-장착모습

 

VF100 오토바이가 작은 편이라 제가 키가 175cm 정도 임에도 쿠션을 달고 나니 배달통과 핸들 사이의 공간이 그리 넓지 못했고 많이 좁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배달통을 조금 뒤로 재장착하고 그 앞에 쿠션을 달아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니 주유할 때도 쿠션을 따로 떼어내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실제 주행할때 등받이 쿠션에 완전하게 기대는 것도 아니고, 살짝만 지지해 주는데도 허리 통증이 싹 사라졌습니다. 추가로 쿠션에 등을 대고 운전하면 주행 실력이 10% 정도 향상됩니다. 오토바이와 내 몸이 일체화된다고 해야 할까요?

 

 

3. 어디서 쿠션을 사야할까?

쿠션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제조사마다 조금씩 장단점이 있는데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롱 쿠션입니다. 제조사에 따라 벨크로가 잘 떨어져서 불안한 곳도 있었고, 지금까지 3개 정도를 사용해봤는데 가장 좋았던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오토바이 등받이 쿠션 바로가기

 

신형 업그레이드 프로라이더스 오토바이 필수템 허리쿠션 탑박스 롱쿠션 등받이쿠션

COUPANG

www.coupang.com

 

오토바이 주행으로 인해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은 참지 말고 꼭 설치하셔서 더 큰 병이 되지 않도록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