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내보험 간단하게 찾는 방법 (토스 활용법)

내가 가입한 보험을 찾고 비교 분석해주는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내 보험 다 보여 또는 내 보험 찾아줌 같은 서비스도 있고 유료이지만 더 심화된 서비스도 있는데요, 휴대폰에 토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간단하게 내가 가입한 보험을 찾고 간단한 분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기

요즘 토스 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사용 중이 아니라면 여러 가지 간단한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이 기회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스화면1
전체> 내보험 조회를 누르면 간단하게 조회가능

 

 

전체> 내 보험을 처음 들어가게 되면 한국신용정보원의 회원가입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 이메일 인증 등 간단한 가입 과정을 거치면 자동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조회해 줍니다.

 

 

 

가입한 보험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월 납입료, 계약자, 보장 시작일, 납입기간, 납입주기, 보장 상태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실비보험이나 3대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사망, 후유장애 비 등 가입한 항목별 보장내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토스화면2
보험을 선택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조회된 내보험 가입 내용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비슷한 연령대의 평균 보장금액과 비교해 주는 것도 인상적이네요. PC에서 내 보험 다 보여 같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내 보험 찾기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토스를 활용해 병원비 돌려받기(실비), 숨은보험금 찾기 등 관련된 서비스들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핀테크 금융이 발전하면서 점점 편해지고 간단해지는 것은 반가운 일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