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부가세 150만원 아끼는 신고방법

개인사업자 분들에게 세금 신고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개인사업자 중에서도 1인 또는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면 기장을 맡기기도 애매한 경우가 참 많죠? 제 경우도 애드센스 관련해서 사업자등록을 하였지만 기장비 주기는 아깝고 직접 세금신고 하기는 애매했었는데요, 오늘은 저처럼 애매한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하는 법 안내드리겠습니다.

 

 

세무사 사무실에 맡길 때 기장비

소규모 사업장이고 매출이 적어도 세무사 사무실에 맡기면 한 달에 최소 5만 원 정도의 기장비가 매달 꼬박꼬박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세금신고가 있는 달은 최소 15만 원 정도가 나가게 되는데요, 1년으로 따지면 최소로 잡았을 때 100만~150만 원을 기장비로 쓰게 됩니다.

 

물론 매출이 크고, 사업 관련 자금운용이 크고 복잡하면 각종 ERP 프로그램을 쓰거나 세무사 사무실에 맡기는 게 시간을 아끼고 돈을 더 벌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지만 저처럼 적은 매출에 1인 소규모 사업을 하고 있다면 기장비 줘가면서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셀프 신고?

그렇다고 각종 세금 신고를 직접 하자니 복잡합니다. 1월 부가세 신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 7월 부가세 신고 때마다 여기저기 찾아봐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모릅니다. 대충대충 하다가는 이유도 모르고 세금 혜택도 못 받고 세금을 더 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결국 그렇게 세무사 사무실에 전화를 하는 경우도 많죠. 그런데 세무사 사무실도 천차만별이라 이용해 보면 불만스러웠던 적도 많았습니다.

 

세금-썸네일
기장비 아끼는 세금신고 방법

 

1인 소규모 개인사업자 최적화된 세금신고 방법 - SSEM

우리같이 세무지식이 1도 없어도 세금 계산과 신고를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SSEM이라는 알고리즘 세금신고 서비스입니다. 세금신고할 때 3.3만 원만 내면 부가세 신고나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머리 아플 일이 없습니다. 공동인증서하고 휴대폰만 있으면 복잡한 세무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쉽게 세금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 매월 내는 기장비 같은 것도 없고, 신고할 때만 3.3만 원을 내면 되니 비용 부담도 없습니다.

 

 

알고리즘이 알아서 세금계산을 해주는데 세금 혜택을 못 받는 것 아닌가 의심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SSEM을 사용해도 적용받을 수 있는 세금 혜택은 모두 적용을 받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같은 자료들은 자동으로 수집하고 종이로 발행된 것들은 직접 입력만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오는 7월 부가세신고도 저는 SSEM을 이용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