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키너지ex 타이어 교체 후기

출퇴근 용도로 매일 사용하고 있는 YF소나타 타이어 4개를 모두 한국타이어 키너지EX로 최근에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차에 새 신발을 끼워주고 얼라이먼트도 바로 잡아주니 많이 조용해지고 접지력도 좋아진 게 느껴지네요. 타이어 교체 시 고려했던 부분과 키너지ex 교체 가격 정보입니다. 업체 광고는 아니고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돈 주고 교체한 내용입니다.

 

자동차-타이어
새로 장착한 키너지ex

 

1. 타이어 매장 선택 기준

인터넷이건 오프라인 매장이건 저마다 모두가 최저가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 인터넷의 경우에는 실제로 장착을 해봐야 타이어 교체비용이 얼마가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YF소나타는 16인치부터 18인치까지 휠 사이즈가 있는데, 제 경우 16인치 휠로 타이어사이즈는 205/65/16 사이즈입니다.

 

인터넷의 경우 8만 원대~11만 원대까지 검색이 가능했고,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11만 원~13만 원 까지 다양했습니다. 옛날에는 무조건 최저가를 찾아서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지정업체에 가서 장착하고 했는데 몇 번 교체해보니 그게 꼭 돈을 아끼는 방법도 아녔습니다. 이것저것 결국 비슷해집니다.

 

제 경우 과거에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지정 장착점에 가서 타이어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구입했을 때는 해당 장착점에서 이것저것 추가로 이거 해야 한다 저것도 해야 한다는 것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런 것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 비용 예를 들면 얼라이먼트나 엔진오일 교체 비용이 훨씬 높았습니다. 뭐 그들도 최저가인 만큼 마진을 다른 곳에서 좀 더 남겨야 하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따라서 이번에 선택한 기준은 주로 다니는 경로상에 있는 타이어 매장을 최우선으로 했습니다. 새 타이어 교체 후에도 타이어 위치교환이나 공기압, 얼라이먼트 등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받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로 다니는 경로상의 타이어 매장이 3군데 정도가 있는데, 문의해보니 키너지ex 타이어는 1개당 11만 원부터 13만 원까지 있었습니다. 얼마 전 새로 생긴 업체가 가장 저렴했고, 상당히 오래된 곳은 갈 때마다 주 방문 목적 외에 이것저것 바가지 느낌이었는데 역시나 최고가를 말씀하셔서 패스했습니다.

 

결국 괜찮아 보이는 곳 두 곳 중에서 고민을 했는데, 키너지ex 타이어 장착시 총비용은 4만원 차이였지만 한곳은 타이어를 택배로 받아야해서 당일 장착이 어렵고, 한곳은 한국타이어 물류센터에서 바로 가져오기 때문에 1시간 후에만 방문하면 된다고 해서 더 믿음이 갔고 바로 예약하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 키너지ex 타이어 4개 교체 가격

소나타급 차량에 프리미엄급 타이어는 조금 아까웠고, 소음이나 마일리지 주행성능 모두 괜찮은 한국타이어 키너지ex로 선택했습니다.

자동차-리프트
리프트에 올라간 YF소나타

타이어 4개를 교체하는 데는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되었고, 주행 경로에 포트홀 등도 많아서 새타이어 장착 겸 얼라이먼트도 받았습니다. 역시나 앞쪽이 좀 틀어져 있었네요. 겸사겸사 엔진오일 교환까지 한 번에 하느라 총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가 걸린 것 같습니다. 얼라이먼트 3만 원, 엔진오일/에어필터 5만 원, 타이어 48만 원으로 총비용 56만 원.

 

타이어 매장 사장님들도 친절하시고, 과잉(?) 정비 요구도 없으시고, 쿨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제가 이것저것 교체 관련해서 질문드렸고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경기도 김포 쪽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믿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는 사진으로...

 

타이어-매장-전경
타이어 매장

 

3. 교체 후 느낌

키너지ex 타이어로 4개 모두 교체하고 나서 주말에 강화도 드라이빙을 다녀왔는데, 접지력, 소음, 승차감 모두 만족스러운 타이어 같습니다. 도로 여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타이어 마일리지도 긴 편이라고 하니 주기적으로 관리만 잘해주면 꽤 오랫동안 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