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격자를 찾습니다 스마트 국민제보를 이용한 블랙박스 신고 방법

도로 위에서 아찔한 교통 위반, 보복운전, 얌체운전을 경험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블랙박스 증거 영상을 가지고 있다면 '목격자를 찾습니다' 스마트 국민 제보를 사용해서 도로 위의 무법자들에게 금융 치료 상품권(=과태료)을 보내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가 하는 일은 교통사고 발생시 과실 유무를 증명하고, 억울한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설치하기 때문에 사실 블랙박스를 활용하는 일은 없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도로 위에서 참을 수 없는 법규 위반이나 난폭운전 등 내가 아닌 우리에게 앞으로도 위험할 수 있는 차량을 발견했다면 비싼 돈 주고 설치한 블랙박스를 활용할 기회를 얻게 된 것입니다.

 

잔잔한 위반은 귀찮아서 패스해도
너 만큼은 내가 신고한다 할 때

 

스마트 국민제보

스마트 국민 제보는 교통법규 위반 신고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교통뿐만 아니라 치안, 사건 사고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을 제보하고 신고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난폭운전, 보복운전,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뿐만 아니라 아동학대, 데이트 폭력, 몰카, 성범죄 등 각종 범죄를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분일초가 긴급한 상황에서는 112로 신고를 하면 되고, 긴급하지 않은 사건이나 제보인 경우에 스마트 국민 제보를 활용하면 됩니다.

 

 

목격자를 찾습니다 신고 방법

PC를 이용할 때는 홈페이지 접속 후 위반사항들을 기재하면 간단하게 신고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스마트 국민 제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나 앱을 통해서 신고할 때 로그인 후에 신고할 수 있는데, 회원가입이 귀찮다면 비회원 인증(휴대폰 인증)으로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스마트국민제보-홈페이지
목격자를 찾습니다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

상단 메뉴 > 신고하기 탭을 눌러보면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각 신고양식에 맞춰 기입해주고 동영상 또는 사진을 첨부해주면 간단하게 과정은 마무리됩니다.

 

교통법규 위반 사례의 경우 발생 7일 내에 신고해야 금융 치료 상품권을 보내줄 수 있다는 점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고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을 정도라면 주행을 종료하고 나서 바로 블랙박스를 열어보기 때문에 신고 기간을 넘기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스마트 국민 제보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참여형 신고 창구입니다. 나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없더라도 누군가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경우를 목격했다면 스마트 국민 제보로 꼭 활용하시기를 바라요.

 

스마트 국민 제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