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지킴이 통장? 우리은행 압류방지 통장 개설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이라는 압류방지 통장을 듣게 됩니다. 반드시 꼭 개설해야 하는 통장은 아니지만 현재 사정상 압류 예정 통보 등을 받은 분들이라면 실업급여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압류방지 통장을 개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업급여도 압류가 가능한가?

원칙적으로는 실업급여로 수령한 돈은 압류를 할 수 없지만 현실은 실업급여를 일반 통장 계좌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금융사, 보험사, 채권사로부터 압류가 가능합니다. 채권자들에게는 그 돈이 실업급여인지 어떤 돈인지 알 수가 없죠. 일단 묶어놓는 것입니다.

 

압류된 실업급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원에서 법적으로 풀어야 하는데 그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고 빨리 재취업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이런 맹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 압류방지 통장으로 실업급여를 받는 것입니다.

 

우리은행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

대표적인 압류방지 통장으로 우리은행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이 있습니다. 누구나 개설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오로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급되는 실업급여 대상자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지킴이-통장

 

  • 가입 자격 : 고용노동부에서 실업급여를 수급하는 자
  • 적용이율 : 연 0.5%
  • 이자 결산 :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원금에 더함
  • 특징 : 오로지 실업급여만 입금받을 수 있으며, 채무불이행에 따른 예금 압류 시에도 압류받지 않는다.

 

통장-설명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 신청방법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수급자격을 획득하면 고용보험 수급자격증을 받게 됩니다. 실업급여 대상자임을 증명하는 서류인데 이것을 들고 우리은행에 직접 방문하면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일반 통장과 마찬가지로 체크카드 신청도 가능합니다. 또 신청은 오프라인으로 해야 하지만 해지의 경우에는 온라인(모바일뱅킹)에서도 가능합니다.

 

압류방지 통장 개설 방법 자격 살펴보기

유의사항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은 해당 급여 외에는 입금을 할 수 없는 통장입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결제계좌나 공과금 등의 대금을 납부하기 위해 이 계좌를 연결해 놓았을 때 납부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납부해야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